기사상세페이지

금천초, 바른 체형 운동 실시...바른 체형에서 시작하는 건강 생활

기사입력 2022.03.28 19: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금천초] 바른 체형에서 시작하는 건강 생활2.jpg

     

    금천초등학교(교장 최성욱)는 전교생 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1년 동안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바른 체형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어린 학생들은 성인에 비해 뼈가 더 유연하기 때문에 자세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앉아서 장시간 생활하는 습관과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사용량 증가로 신체활동이 줄어들어 잘못된 자세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성장기 올바른 체형 형성을 방해하고 있다.

     

        [금천초] 바른 체형에서 시작하는 건강 생활3.jpg

     

    이런 이유로 도입하게 된 이 프로그램은 청도군에서 후원하고 경북대학교 운동재활연구소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키성장, 밸런스, 체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활동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흥미 유발을 위하여 매 차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고 있으며 흥미진진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체형을 교정하고 있다.

     

     본교 5학년 이○○ 학생은 “신나고 재미있는 놀이 활동으로 내가 바른 자세를 가질 수 있다니 참 신기해요. 1년 동안 선생님께서 지도하시는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서 바른 자세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거예요.”고 말했다.

     

     본교 최성욱 교장은 “본교에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해 주신 관계 기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이번에 도입된 바른체형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신체의 균형적인 발달, 체력향상 더나아가 학생들의 건강 증진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