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go! go! 신명나는 민요여행’

기사입력 2022.04.06 12: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도초]go! go! 신명나는 민요여행2.jpg

     

    청도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나라 각 지역별 전통민요를 알고자, 1~4학년 중 희망하는 학생 12명을 선정하여 4월부터 8월까지 주1회 ‘go! go! 신명나는 민요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도초는 청도군에서 유일하게 2022학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로 지정되어 ‘go! go! 신명나는 민요여행’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go! go! 신명나는 민요여행’은 학부모들의 관심과 학생들의 신청 희망자가 많아 전년도에 비해 참여인원 및 운영회기 수를 확대하여 운영실시하고 있다.

     

     수업은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전수자가 우리고장 청도민요, 지역별 전통민요, 신민요, 국악동요 등을 신명나는 장구장단에 맞춰 올해 참여 새내기들에게 지도를 한다.

     

     참여학생들의 맑고 고운목소리가 신명나는 우리전통 민요가락을 타고 교실 밖으로 퍼져 나가면 만개한 벚꽃 꽃잎이 덩실덩실어깨춤을 추며 운동장으로 내려앉는 듯하다.

     

     3학년 김00 참여학생은 “선생님께서 민요를 부르기 쉽게 율동과 함께 재미있게 가르쳐 주셔서 수업이 너무 재미있고 신난다.”라고 말했다.

     

     김재영 교장은 “우리학교 민요프로그램을 통하여 배운 실력이 배움에 그치지 않고 봉사활동과 공연으로 이어져 지역사회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루빨리 코로나로부터 벗어나 이 작고 예쁜 소리들이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게 되고, 우리아이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나눔의 행복전도사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