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천고‘우리 마을 농작물 수확 체험’실시

기사입력 2022.04.07 18: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금천고]금천고‘우리 마을 농작물 수확 체험’실시2.jpg

     

    금천고등학교(교장 이동신)는 1학년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6일(수)에 우리 마을의 농작물인 딸기를 수확하였다. 학생들은 청도군 금천면의 ‘채고당 농원’을 찾아 농장주(김남국)로부터 우리 지역의 기후 조건, 딸기와 수박 등의 농작물 재배와 유통 과정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우리 마을 농작물 수확 체험은 금천고등학교 수업공동체(교사)가 준비한 마을 생태 수업의 하나이다. 학생들은 청도군 금천면에서 생산되는 농작물이 어떻게 학교 급식재료로 들어오는지를 확인하며, 지역 공동체의 산업 시스템을 추적해 보았다. 이를 통해 우리 마을의 직업인들이 공동의 목적을 위해 서로 도우며 더불어 살아간다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금천고]금천고‘우리 마을 농작물 수확 체험’실시1.jpg

     

    ‘마을 생태 수업’ 프로젝트는 5월에 한국수자원공사(청도군 운문면)을 방문하여 물-에너지-식량의 연결 관계를 탐구하고, 6월에는 금천면 동천강 생태탐방로 걷기, 운문산 자연 생태체험 등을 통해 지역의 환경보전 캠페인도 계획 중이다.

     

     이번 ‘마을 농작물 수확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농장 주인의 설명을 통해 햇빛, 물, 공기 등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사회의 생태와 환경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고 싶다고 밝혔다.

     

     이동신 금천고 교장은 “우리 지역의 생태와 문화를 중심으로 학교 교육과정을 만들어,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흥미를 키우는 학교로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