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도고, 기숙사 화재 대피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2.04.08 16: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도고]청도고, 기숙사 화재 대피 훈련 실시.jpg

     

    경북 청도고등학교(교장 강호율)는 지난 7일 기숙사 이용 학생들의 화재사고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기숙사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화재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화재예방교육과 함께 실제 현장 대피 훈련으로 진행했다.

     

     이날 경북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인 청도소방소와 협동하여 연막탄 점화를 활용한 화재진압, 옥상 대피자 구조 훈련 등을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교육받은 대피 요령을 숙지하여 피난통로를 확인 후 지정된 대피소로 대피하고, 소화기를 사용하여 초동진화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드론을 활용하여 기숙사 내 미탈출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각 층마다 카메라를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화재대피하는 모습을 송출하여 화재대피훈련의 진행상황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훈련에 참여한 1학년 김00 학생은 “기숙사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몸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호율 교장은 “기숙사 화재는 자칫 큰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재난이므로 고등학생이라도 정기적인 화재대피훈련을 통해 몸이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학생들도 경각심을 갖고 대피 훈련과 안전 교육에 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