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도교육지원청,‘판로 막힌 친환경 농산물 십시일반 구매 손길’

기사입력 2020.03.27 16: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우리농산물 학교급식 장터 행사.jpg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은 27일 지역 친환경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우리농산물 학교급식 장터‘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가 막혀 어려움에 처한 우리 지역 재배 농가의 고충을 해소하고, 우리교육청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지역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청도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아임푸드에서는 우리 지역 특산물인 딸기, 생표고버섯, 미나리, 감말랭이 등을 장터에 홍보 하였고, 청도교육지원청 및 청도도서관, 관내 초·중학교 교직원들까지 적극동참하여 청도군의 우수한 농산물인 딸기 28kg, 미나리 25kg, 버섯 14kg, 사과 10상자 등을 구매 하였다.

     

     청도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아임푸드 대표는 “각급 학교 개학 연기 장기화로 지역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의 판로가 끊겨 어려움이 많았는데 교육청 및 각 학교에서 이렇게 도움의 손길을 보내줘서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대신 전했다.

     

     김금주 청도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학교급식 중단에 따른 우리 지역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의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하는 취지를 감안하여 장보실 것이 있으면 학교급식 장터를 적극 이용해 주길 바란다” 며 “또한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말고 꾸준히 계속해서 장터를 운영해 어려운 시기에 다같이 힘을 모아 우리 지역 생산 농가에 도움의 손길을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