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등굣길 청소년 이동거리상담 실시

기사입력 2022.03.22 19: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회보장과) 이동거리상담.jpg

     

    청도군은 3월 22일(화) 모계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전화 1388 홍보를 위한 찾아가는 이동거리상담을 실시했다.

     

    이동거리상담이란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 심리검사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조기발견하고, 비행예방을 위한 상담 및 교육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담은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새학기를 맞아 경찰서와 연계하여 학교폭력예방도 함께 진행하였으며, 간식(단팥빵)과 개인위생을 위한 용품(물티슈)을 배포하였다. 또한 청소년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센터 홈페이지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했다.

     

    김윤길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당면하고 있는 각종 문제를 다각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관내 문화 공간 및 학교 등 여러 장소에서 이동거리상담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전하였으며 아울러 답답하고 힘들 때 언제든지 청소년전화 1388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청도군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자원연계를 통해 청소년안전망을 시행하고 있으며,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부모교육, 심리검사, 찾아가는 상담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상담신청 및 문의는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전화(054-373-1610)를 이용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