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 부녀회&경로후원회 초복맞이 삼계탕 나눔

기사입력 2022.07.17 21: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동구-3- 방촌동 삼계탕.jpg

    [동구 방촌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녀회, 초복맞이 삼계탕 나눔] 

     

    대구 동구 방촌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임상한)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송옥자)는 지난 15일 초복맞이 삼계탕을 준비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 100세대에 전달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여름철 폭염으로 허약해지기 쉬운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새마을회원들이 직접 조리한 삼계탕을 각 가정에 전달하여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누었다.

     

    임상한 회장과 송옥자 회장은 “초복을 앞두고 전달한 오늘의 삼계탕이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기력을 보충하고 마음을 나누는 보양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신 새마을회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공동체 동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구-4-신천3동 삼계탕 (1).jpg

    [신천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 부녀회&경로후원회 초복맞이 삼계탕 나눔]

    - “어르신, 삼계탕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세요!”

     

    대구 동구 새마을지도자신천3동협의회(회장 류명락) 및 부녀회(회장 김명옥)가 주관하고 신천3동 경로후원회(위원장 류재룡)의 후원으로 13일 관내 어르신 80세대에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을 대접하였다.

      

    새마을지도자신천3동협의회와 부녀회에서는 매년 관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삼계탕을 대접하였으나,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신천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정성으로 만든 삼계탕을 포장하여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였다.

      

    김명옥 부녀회장은 “작은 정성이나마 맛있게 드시고 체력이 저하되기 쉬운 여름철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자리를 함께한 윤석준 동구청장은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 가득한 삼계탕을 준비한 새마을지도자신천3동협의회·부녀회와 경로후원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동구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동구청 직원일동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