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성구 수성못 관광안내소 모티에 ‘미디어아트 시연회’ 개최

기사입력 2023.01.18 19: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모티 상부 벽면 전광판에 상영될 수달 모습.jpg
    ▲모티 상부 벽면 전광판에 상영될 수달 모습(수성구 제공)

    [청도일보 권오돈기자]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대구 대표 관광명소인 수성못에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아트 시연회 행사를 19일에 개최한다.


    기존 서울 등 수도권 일부에서만 볼 수 있었던 3D 입체 영상 미디어아트를 수성못 관광안내소‘모티(MOTII)’ 상부 벽면에 전광판을 설치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연회에서는 친환경 대구의 상징인 수달의 귀여운 모습과 빛과 공간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입체적으로 표현한 아나몰픽 영상이 상영된다. 또 수성못을 비롯한 대구의 빼어난 관광자원을 영상에 담아 관광객에게 소개하는 미디어아트 영상도 소개된다.


    수성못은 2020년 ‘야간관광 100선’과 2021년 ‘한국관광 100선’에 이어 2023년에도 ‘한국관광 100선’에 연속으로 선정돼 전국적인 관광지의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이번 미디어아트 구축으로 수성못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대구 대표 관광지인 수성못에 새로운 볼거리로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기를 기대한다.”며, “다른 도시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수성빛예술제 등 다른 행사와 융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