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 보험료의 70% 이상을 지원하는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기사입력 2023.03.16 19: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도일보 심현보기자]청도군(군수 김하수)은 태풍·폭우·폭설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실질적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가입 안내 홍보에 나섰다.


    풍수해보험이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보험가입자가 부담하는 보험료의 일부(70%이상)를 국가 및 지자체가 보조함으로써, 국민은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대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이다.


    국민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주택(동산 포함)·온실과 소상공인의 상가와 공장을 가입대상으로 하며, 정액보상형 상품이다. 개인 및 단체도 가입 가능하며,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거주하는 주택은 청도군이 단체계약을 체결하여 지원하고 있다.


    대상 재해로는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지진해일과 같은 9개 유형이며, 7개 민간보험사가 풍수해보험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또한, 풍수해보험은 피해면적이 증가할수록 보험금 규모가 증가되어 현실적 보상이 가능하다.


    청도군은 향후 홈페이지, SNS, 전광판, 반상회보, 팸플릿 게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군민의 풍수해보험 가입 촉진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