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도군, 청년후계농‘딸기로움 농장’사랑의 딸기 정기기부

기사입력 2023.04.04 19: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도군 딸기기부.jpg
    ▲딸기 정기기부(청도군 제공)

    [청도일보 권오돈기자]청도군은 지난 3일 매전면 청년후계농 딸기로움농장 서보성 대표가 직접 수확한 딸기를 정기적으로 기탁한다고 밝혔다.


    매전면 온막리에 위치한 딸기로움농장은 체계적인 영양공급과 환경관리를 통한 고품질의 딸기 재배뿐만 아니라, 묘종을 생산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하는 청년 농부가 운영하고 있다.


    제철에 수확된 딸기는 매주 매전면사무소의 이웃사랑 천사냉장고에 기탁되어 물품 지원이 필요한 독거노인 및 저소득 계층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웃사랑 천사냉장고는 주민들이 자유롭게 식재료, 음식을 나누는 공유 냉장고로 음식이 필요한 이웃과 정을 나누며 지역사회가 스스로 이웃을 돌보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내 어르신 가구, 장애인 가정, 취약계층 등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면사무소 내에 설치되어 있다.


    딸기로움농장 서보성 대표는 “사회에 환원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 물가가 올라 선뜻 과일을 사 먹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작은 행복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윤길 매전면장은 “천사냉장고가 나눔 문화 확산과 행복한 마을 공동체 형성을 위한 발판이 되는 것 같아 기쁘다. 정기적으로 보내주시는 신선한 딸기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